본문 바로가기

정보체크

국내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진 유니콘 기업

반응형

국내에서 수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가운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있습니다.

 그 기업들은 유니콘이라고 불립니다.

여기서 유니콘 기업이란?

스타트업 기업의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이 되는 것은

마치 유니콘처럼 상상 속에서나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라는 뜻입니다.

 

국내에서도 유니콘 기업이 매년 생겨나고 있고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은 유니콘 기업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기업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은 국내의 대표적인 이커머스인데요.

위메프, 티몬과 함께 경쟁 구도를 보였지만

로켓배송을 비롯하여 물류를 강화하면서 이커머스, 물류에서

우위를 점하였고 국내의 대표적인 유니콘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적자상태이기는 하지만

대규모 투자를 받으면서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배달서비스 쿠팡이츠를 런칭하기도 했습니다.

 

 


 

 

 

 

배달의 민족은 배달음식을 중개해주는 서비스였는데

배달의 민족만의 B급 감성을 살린 마케팅을

통해서 국내 배달앱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이제는 배달의 민족 어플을 다운로드 받지 않은 사람을

찾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배달의 민족 특유의 브랜딩을 통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유니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야놀자는 숙박업을 중개해주는 플랫폼으로 시작해서

여행, 액티비티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이후 야놀자는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중국의 씨트립, 일본의 라쿠텐, 유럽의 호스텔월드 등 세계의 

숙박플랫폼들과 제휴를 맺었고
전세계의 호텔예약서비스를 진행하면서 
1조원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간편 송금 서비스를 진행하는 토스의, 비바리퍼블리카는

국내의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입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보안은 강력하게 유지하면서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8년에는 리빗캐피털 등에서
80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