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체크

글로벌 이용자 월 500만 돌파한 에듀테크 기업 콴다 앱

반응형

국내에서 AI 스타트업들의 성장세가 상당합니다. AI를 활용한 앱들의 경우 특히 핀테크, 교육에서 돋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핀테크 앱 중에서 AI 투자앱인 파운트 등이, 교육 앱 부문에서 산타토익 등이 뚜렷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AI 수학 풀이 앱 콴다 앱은 국내외로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기업 AI 수학 풀이 어플, 콴다 앱>

 

콴다 앱은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콴다 앱은 그동안에도 MAU가 꾸준히 높아졌는데 올해 4월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는 것을 기점으로 하여 MAU가 계속 높아졌고 글로벌 MAU가 사상 최대치인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는 1700만건 이상으로, 국내 초중고 학생 3명 중 2명이 사용할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에듀테크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콴다 앱은 AI를 활용하고 있으면서도 학생들 개인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 큰 특징으로 이 점에서 호응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에듀테크 콴다 앱의 매스프레소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한국어와 수식을 동시에 인식해 학생에게 최적화된 검색 및 풀이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며 9억5천건 이상의 누적 해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학생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개인화된 학습 콘텐츠를 전합니다. 이를 통해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었는데요.

 

에듀테크 콴다 앱의 모바일 기반으로 간단하면서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는데 이 점이 해외에서도 통했습니다. 2018년 11월, 일본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인도 등 순차적으로 진출해 현재까지 5개국에서 교육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는 출시 2주 만에 ios 앱스토어 교육차트 1위를 달성하며 합니다. 그리고 올해 8월에 진출한 태국에서는 출시 1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차트 1위를 기록하는데요. 또 인도네시아에서는 가입자 200만 명을 확보하고 구글 교육앱 부문에서 2위에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교육 부문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에듀테크 콴다 앱은 AI 기술 개발 및 편의성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지금보다 더 높은 MAU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