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 중인 온라인 명품시장>
명품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는데 특히 온라인 명품시장의 규모가 돋보이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명품 시장은 연평균 29.3% 성장한 355억달러(42조원)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전체 명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2%에서 지난해 12%로 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컴퍼니는 2025년 온라인 명품 시장이 1056억달러(약 123조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며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에 달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국내서도 온라인 명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명품 시장 규모는 약 1조5000억원 정도인데요. 앞으로 두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오프라인 매장 매출 규모는 침체중인 반면에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은 온라인 채널을 키우면서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명품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들이 있어서 앞으로 더 온라인 명품시장이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가운데 국내에서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가 주목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매달 250만명이 이용하는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
2017년 설립된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는 현재 월 25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설립한지 5년도 되지 않았지만 빠른 성장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트렌비는 2019년 총 거래액이 451억원으로 창립 첫 해인 2017년 91억 대비 5배의 성장을 이루었으며, 누적 거래액은 7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월간 순 이용자도 빠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 32만 규모에서 2019년 12월 기준 195만으로 6배 증가했으며, 올해 들어서는 2020년 1월 한 달 동안에만 거래액 70억원에 월간 순 이용자 250만을 기록하는 중인데요.
무엇보다도 트렌비는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들이 더 만족스러운 명품 구매를 할 수 있도록 AI 기술과 최저가 검색을 더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트렌비가 개발한 AI 솔루션 트렌봇은 해외 곳곳에 퍼져있는 각 명품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 편집숍, 해외 주요 백화점과 아울렛몰 등을 데일리로 검색해 주며, 이를 통해 세일가 및 최저가 제품들을 찾아주고 있구요.
트렌비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 명품 구매 플랫폼이 되었지만 혹시라도 가품이 있지 않을까 고객 입장에서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트렌비는 모든 제품은 런던, 파리 등 명품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이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된 상품들로, 정품이 아닐 경우 구매가의 200%를 배상해 주는 정책을 도입하여 신뢰를 높이고 있는데요. 이밖에도 명품 구매 플랫폼 매일 30분에 한 번씩, 평균 70만 건 이상의 전 세계 세일 정보를 세일스캐너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는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들이 간편하고 빠르게 원하는 명품을 선택할 수 있으면서도 구매 상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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