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체크

MZ세대 이용도가 높은 리셀마켓_무신사 스니커즈 리셀마켓 런칭, 번개장터 스니커즈 커뮤니티 인수

반응형

<MZ세대 이용도가 높은 리셀마켓>

 

현재 중고 거래 시장은 계속 커져가고 있는데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의 이용이 올해 들어서 크게 늘어난것으로도 알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리셀의 경우 자신이 이용할 물품을 거래한다기보다는 재테크 형태로 리셀 시장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리셀 재테크의 가장 대표적인 예시로는 스니커테크가 있습니다. 스니커테크란 스니커와 재테크를 합성한 신조어로, 한정판 운동화를 구입해 비싼 가격에 되팔아 수익을 얻는 투자 방법을 뜻하는데요. 

 

리셀의 경우 사용자의 약 80%가 MZ세대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도 이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무신사 스니커즈 리셀마켓 런칭>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서비스 솔드아웃을 7월 중에 런칭했습니다. 사용자들이 가품 걱정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100% 정품 보장 검수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니커즈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오랜 시간 활동해 온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정/가품 여부는 물론 손상 정도를 자세히 검토해 안전 거래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판매자와 구매자는 실시간 가격 변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거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입찰 시스템을 통해 거래가격을 결정한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거래가 체결되면 판매자는 솔드아웃 검수센터로 상품을 발송하고, 검수팀의 인증을 받은 상품만 구매자에게 배송되는데요. 이밖에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한정판 아이템 발매 소식, 최신 트렌드 소개 등도 선보이며 리셀러들을 위한 커뮤니티로 자리잡을지 주목하게 됩니다.

현재 무신사가 유니콘 기업으로 흑자를 유지하는 몇 안되는 기업이고 패션 플랫폼 중에서도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MZ세대들의 안전한 리셀을 할 수 있는 리셀마켓을 주목하게 됩니다.

 

한편,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도 스니커즈 커뮤니티를 인수합니다.


<번개장터 스니커즈 커뮤니티 인수>

 

번개장터는 당근마켓과 비교했을때는 상대적으로 이용자가 적긴했지만 주목할점은 10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중고거래 앱이었다는 것입니다. 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타깃에 맞춰서 리셀 마켓 스니커즈 커뮤니티를 인수하여 앞으로의 시너지효과가 기대가 되는데요.

 

 

번개장터는 17년차 국내 스니커즈 커뮤니티 풋셀을 인수합니다. 2004년 설립된 풋셀은 회원 19만명을 지닌 스니커즈 커뮤니티로 하루 평균 2000건 이상의 개인 간 거래 스니커즈 상품이 등록되는데 향후 풋셀 커뮤니티는 지금과 동일하게 독립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반응형